올해(2022년) 1월. 정확히는 작년 12월부터 모발이식 상담을 받아보기 위해 방문할 병원들을 알아보았습니다.
병원을 선택하기 위해 여러 탈모카페들(이마반, 대다모, 모네상스..)과 모발이식 병원들 홈페이지, 네이버 검색을 통해 정보와 지식을 늘려갔죠.
제가 병원 방문상담 예약을 할 때 고려했던 점은 의사의 수, 1명의 의사가 하루에 몇 건의 이식스케줄이 있는지, 의사가 직접 모발이식 전 과정에 관여하는지 정도였습니다.
비용, 이식방식 등은 상담하면서 결정될 사항들이라고 봐서 그에 대해서는 크게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저는 의사들이 너무 많은.. 대기업(?)같은 곳들은 좀 싫더라구요. 물론, 그런 곳들이 체계적일 수는 있겠으나, 저는 좀 더 소규모의 프라이빗한 곳을 더 선호했습니다.
그렇게 토요일에 강남에 가서 모두 돌아볼 생각으로 방문상담을 예약한 곳은 ‘제이제이서연외과의원’, ‘연세모나의원’, ‘모더함의원’ 총 3곳이었습니다.
움찬모발이식의원도 문의했었는데 여기는 사전에 물어보는 항목이 많아서 패스했습니다. 상담일정만 잡으면 될 것을..방문해서 상담하면서 확인될 사항들을 굳이 카톡으로 먼저 물어보니 좀 귀찮더라구요.
암튼, 3곳을 방문상담예약했습니다. 제이제이서연외과의원은 네이버예약이 가능해서 확인 후 예약했구요, 연세모나의원과 모더함의원은 카톡으로 문의 및 상담일정을 잡았습니다.
그리고 방문 당일, 예약은 3곳을 했지만, 사정이 생겨서 모더함의원은 방문하지 못했습니다.
그래도 두 병원에서 상담을 받아보니 모발이식에 대해서 막연히 생각하던 것들이 정리가 되더라구요. 절개/비절개, 식모기/슬릿방식, 완전/부분삭발 등..
상담을 해보니 두피의 상태에 따라 절개방식과 비절개방식 중 어떤방식이 더 적합할지 결정된다고도 합니다.
상담 전에는 직장에 다니는 입장에서는 막연히 절개하지 않는 비절개가 업무에 복귀하기가 더 낫겠지라고 생각했었했는데, 비절개의 경우 삭발(부분적이라도)이라는 과정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나니 다시 고민을 하게 되기도 했습니다. 어떻게 보면 절개방식이 티가 덜 나는 방식일 수도 있겠더라구요.
그러니..모발이식을 생각하고 계신다면 괜히 먼저 고민만 하지 마시고 병원에 가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래야 적합한 수술 방식과 비용에 대해 보다 정확한 상담이 가능해질테니까요.
저는 ‘제이제이서연외과의원’이라는 곳에서 모발이식을 하기로 했습니다.
체취방식은 절개방식, 이식모수는 4,000모로 하기로 했구요, 비용은 550만원이었습니다. (600만원에서 수술전후 사진 사용허락으로 50만원 할인)
방문 상담 시 매니저 등이 아닌 원장님이 직접 상담하면서 수술방식과 이식모수에 대해 얘기를 나눴고 모발이식 관련 정보를 얻을 수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병원이 탈모카페 등에 광고를 하지 않는 점, 하루에 한명만 수술을 진행하는 점, 10년 넘게 병원이 유지되며 모발이식을 하고 있는 점들이 신뢰를 주었습니다.
비용도 홈페이지에 오픈되어 있었구요.
회사 업무가 좀 한가(?)해질 때와 연휴가 붙어있는 시기를 생생해서 2월말 금요일로 수술일정을 잡았습니다.
2022.1.5. 상담
2022.2.25. 모발이식 수술 일정 확정
상담을 받고, 병원을 결정했으니모발이식 과정에서 이제 산을 하나 넘은 셈입니다
삿포로에서의 마지막날.. 역시 여행 마지막날은 항상 날씨가 좋다. 삿포로역 광장 아침풍경. 아직은 한산하다. 반면에…
남자 혼자 여행하는 일본 삿포로 3박4일 여행 3일차! 여행하기 전부터 날씨를 계속 체크했었는데, 이날…
남자 혼자 여행하는 일본 삿포로 3박4일 여행 2일차! 지난 밤에 계속 걸었던 여독도 있었고, 오늘…
일본 삿포로, 남자 혼자 여행 23.10.22.~23.10.25. 3박 4일간의 짧은 여행기록들을 사진으로 만나보자 1일차 : 수원…